본 내용은 참고용이며, 해외에 계신 원어민 선생님을 채용하는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한 것입니다.
참고로 사용해 주시고 추후 문제 발생 시 책임을 지지 않음으로 꼭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하나하나 따라해 보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.
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질문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.
- 출입국사무소 방문 [채용 신고]
출입국사무소 갈 때 필요 서류 (약 일주일 소요)▶근로계약서 사본
▶선생님 여권 사본
▶선생님 사진 1매
▶이력서
▶원장님 신분증
▶선생님 학위
▶선생님 자국 범죄 기록 조회 서류
▶사증 발급 신청서
▶학원 사업자 등록증
▶학원 운영 등록증2. Visa vin number 발급 후 원어민 선생님 전달
요즘은 카톡으로 vin number가 오고 있습니다. 발급 후에 원어민 선생님께 전달해 주시면 원어민 선생님이 대사관에 접수할 때 사용합니다.3. 원어민 선생님이 대사관에 접수 (약 2주 소요)
원어민 선생님이 대사관에 접수하면 됩니다. 이 과정에서 시일이 소요될 수 있으나, 국가마다 다릅니다.4. 대사관에서 허가 후 비자발급 완료 (한국행 출발)
긴급하게 외국에서 와야 하는 경우 대기하시는 동안 한국행으로 출발하는 선생님이 계십니다.
잘 계산해 보시고 출국 시켜주시면 됩니다.5. ARC(외국인등록증) 발급
▶채용 건강검진 (금식 필요), (검사서 2부 필요), (밀봉 상태), (한달 유효), (E2비자용-마약4종검사 포함)
▶사진 2매
▶여권 원본 및 사본
▶거주지 임대차 계약서
▶거주숙소제공확인서 작성
▶원장님 신분증 사본
▶고용 계약서
시간을 아끼기 위해서는 모든 서류를 한 번에 준비하시고 과정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위 과정에서 항공권, 건강검진 비용 등이 또한 발생합니다.
왕복 항공권을 지급하는 경우, 편도, 혹은 지급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이는 선생님과 협의 과정을 통해 결정하시면 됩니다.
Comments